부산관광, 기업, 크리에이터 작가 등 부산의 특색
“동백상회”는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장으로 총 33개사 250여 품목의 제품들을 홍보·판매합니다.
기장미역, 다시마, 낙동김 등 부산 명품수산물과 부산시 우수식품 인증제품인 고등어, 찰보리떡, 우리팥 양갱 등과 같은 식품 뿐만아니라 K-뷰티 열풍을 선도하는 기능성 화장품, 주방 및 욕실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관광기념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동백상회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를 찾지 못하는 지역 중소기업들을 위해 마케팅 테스트베드인 이 매장을 거점으로 향후 백화점·홈쇼핑·오픈마켓과 같은 다양한 유통망 진출을 지원하고 기업과 소비자의 접점 및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백상회 입점기업 선정심사 개최 시 별도 연락(`21. 4월 예정)
동백상회 입점기간은 분기(3개월) 또는 반기(6개월) 예정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의 상징성과 상품성이 결합된, 경쟁력있는 우수관광기념품의 집중 발굴과 육성을 위해 ‘부산 대표 관광기념품 10선’을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상품은 부산의 브랜드를 높이고 지역의 관광·문화자원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 시민들에게 지역의 우수 관광기념품을 소개하고 체계적인 홍보·판매 시스템을 갖춰나갈 계획입니다.
콘텐츠코어(주)는 자체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개발 전문회사로 애니메이션부터 디자인상품까지 제작·유통판매 하는 전문디자인업체입니다. 2018년 부산지역특화 콘텐츠 대표로 ‘꼬마 갈매기 런즈’가 선정되어 부산의 유명 명소를 애니메이션과 함께 소개하고 다양한 관광기념품에 런즈 캐릭터와 부산이미지가 입혀진 상품으로 개발되어 브랜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부산은 부산을 기반으로하는 동남권 최대 종합디자인 기업입니다. 부산 시어 고등어 모티브의 ‘꼬등어’는 두 다리로 여행을 즐기는 꼬등어만의 상상력이 담긴 다채로운 콘텐츠들을(상품/애니/이모티콘) 만들며 부산 대표 캐릭터 브랜드이자 지역을 넘어 세계로 성장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바다쓰레기를 줍고, 폐장원ㅇ르 재디자인 하여 제품을 만들고, 해운대를 중심으로 관광기념품 개발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부산을 찾아온 여행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부산의 이야기를 <부산보따리>에 담았습니다. 깨알 같은 부산 이야기를 담은 부산 화투, 해운대의 풍경을 만화풍으로 그려넣은 트럼프카드, 쓰다버린 해운대 파라솔로 만든 에코백, 부산지하철디자인의 마그넷 등 부산에 와본 사람 누구에게나 부산의 그리움을 그려 드립니다.
모이다아트협동조합은 지역안에서 시각예술을 주로하는 지역작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단체로 많은 작가분들에게 단체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토대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개발, 아트마켓, 전시·축제 기획을 하여 작가들에게 참여의 폭을 넓혀 주는 상벙르 진행하고 있는 예술단체입니다. 계절별로 변화하는 아름다운 광안리의 모습과 해변로를 따라 거니는 각양각색의 디자인을 담은 제품을 만듭니다.
넓고 큰 바다를 작은 병에 담아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것이 지금의 미니바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캔들, 악세사리, 비누 등 약 200여 종에 달하는 바다관련 상품은 꼭 부산이 아니어도, 바다 인근지역 혹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선물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국내 대표 바다제품입니다.
㈜착한세상은 부산만의 매력을 BUSAN스러운 은공예, 페이퍼아트, 일러스트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하고, 부산의 대표관광기념품을 디자인하고 만들어가는 사회적기업입니다. BUSAN스러운 부산을 통해 더 따뜻한 소통의 미래를 만들고 따뜻하고 유쾌한 부산의 정서를 담은‘부산온나 사투리엽서북’등 다양한 생활제품을 개발하여 지역문화의 따뜻한 스토리를 통해 잠시라도 행복해지는 것, 누구라도 즐거워지는 것, 언제라도 소중해지는 것, 그렇게 되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섬유작가&텍스타일디자이너 조진옥 대표는 홍익대학교 섬유 미술과를 나와 ‘모우다’라는 의미인 부산 사투리 ‘모다라’브랜드로 한국&부산의 이미지로 디자인한 작품을 패션섬유문화상품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차별회된 아트&공예&디자인 맞춤형 제품으로 부산시화 동백꽃, 감천문화마을, 보수동책방골목, 산복도로, 유채꽃축제 등 부산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담았습니다.
(사)대한공예 예술연합회는 2005년 설립하여 공예 예술의 한 분야로서 전통과 현대공예를 이용하여 공예문화 창달과 생활 공예 창작작품을 다양화하고 문화사업 발전을 활성화, 부산 관광지를 주제로 한 공예 상품 및 문화관광 상품 개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부산언니가 직접 부산의 감성과 빛깔을 담았습니다” 부산 젊은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이자, SNS 구독자 75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부산언니”굿즈입니다. 트렌디한 부산의 모습과 사랑스러운 캐릭터 디자인, 뛰어난 제품력이 결합되어 부산을 기억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캔비스킨은 화장품 전문기업이 만든 부산을 담은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부산 랜드마크와 부산바다를 담은 ‘씨스라 발라라’시리즈는 씻다-바르다를 부산 사투리로 재미있게 표현한 바디워시&로션 화장품입니다. 미국 환경단체가 인증한 EWG 그린등급 원료의 순한 화장품으로 남녀노소, 임산부와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 번호 : 051)468-1202
* 센텀 (ICT·콘텐츠·게임·MICE), 서면문현 (핀테크·블록체인), 대연·용당 (대학, R&D, 청년문화), 부산역·중앙동 (서비스·물류·전자상거래·해운·항만), 사상 (첨단제조), 영도 (해양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