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라시아플랫폼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 Busan Eurasia Platform
커뮤니티언론보도

언론보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추석 맞이 시민 참여 프로그램 개최

조회 : 390

등록일2023-09-26
댓글수0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추석 맞이 시민 참여 프로그램 개최_1
언론사의 저작권 적용이 강화되면서 홈페이지에서 관련 소식을 소개한 신문을 스크랩(불법 복제에 해당)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한 것은 저작권 침해(저작권법 제16조 및 제18조의 2항 위배)라며 저작권 침해에 따른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홈페이지에서는 언론기사 및 컬럼기사 소식을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전달하게 되었사오니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추석 맞이 시민 참여 프로그램 개최
관련 기사 링크주소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훈식)이 추석을 맞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옥외광장에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도심 속 달빛축제를 시작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9.23), 피란수도 부산 뮤지컬 공연(9.25), 청춘마이크 ‘청춘정음(9.27)’ 등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 중장년 가족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도심 속 달빛축제는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협업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전문가용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달을 관측할 수 있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첫 행사 이후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단위 시민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행사로 부산청소년수렵시설협회에서 주최한다.

피란수도 부산 ‘더 가까이, 피란수도 부산’은 피란수도 부산을 알리고 나아가 관객과 함께 만드는 창작 뮤지컬 공연이다.

마지막으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상징적인 공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청춘마이크 ‘청춘정음’은 시민의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추석을 맞아 부산역 광장에서 개최된다.

지역 청년 음악가를 지원하고 시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장르로 진행하는 음악 공연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