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라시아플랫폼

스킵네비게이션
플랫폼 소개 Busan Eurasia Platform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Busan Eurasia Platform
부산유라시아플랫폼(BE PLATFORM)은 부산(Busan)의 약자 ‘B’와 유라시아(Eurasia)의 약자 ‘E’를 합성한 단어와 플랫폼(Platform)을 융합한 단어로써 ‘부산역 광장은 유라시아 철도의 시발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즉, 미래 지향적인 특성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네이밍을 개발하였으며, 플랫폼(Platform)을 사용하여 ‘지역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예술·문화산업을 촉진시킬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명칭은 19년 1월 네이밍 공모전을 통한 시민의견을 반영하여 2019년 9월 19일 최종 선포되었습니다.

Story

2019년 9월 모두가 꿈꾸는 미래를 실현시키는 이 곳,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 탄생했습니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은 ‘세계 시민 누구나 함께 어울리는 열린 광장’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민주성, 개방성, 소통성, 혁신성, 공유가치의 실현을 운영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은 크게 4개 공간으로 운영기능, 웰컴기능, 혁신기능 및 옥외광장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우선 운영기능으로 시설관리 및 콘텐츠운영 공간을, 웰컴기능으로 유라시아의 관문도시 부산을 알리는 부산 · 유라시아 홍보관, 부산지역 관광 ·기업 홍보관을, 혁신기능으로 공유대학, 메이커스페이스, 코워킹, 청년리빙랩 및 커뮤니티 공간을 도입합니다. 또한 옥외광장은 부산역 광장을 계승하였으며, 다채롭고 활기찬 문화예술공간의 중심지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플랫폼 주요기능 중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은 향후 민간기업, 금융기관등의 사회사업과 연계,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플랫폼에 청년세대를 위한 질 높은 컨텐츠를 운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란? BEPLATFORM?

우리의 생각이 펼쳐지는
네트워킹 기반의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시민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누구나 사용 가능한 컨벤션 공간을 제공합니다.

  • 세미나SEMINAR
  • 전시EXHIBITION
  • 회의CONFERENCE
  • 다양한 행사EVENTS